본문 바로가기
길라잡이

기업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아무리 봐도 효과가 없는 이유

by 기업신용지키미 2023. 1. 1.

 

반갑습니다. 기업의 신용관리 전문, 11년 차 컨설팅 법인의 대표입니다.

기업신용등급 올리기 위해서 많은 글들을 보셨을 것입니다. 회사에서는 공부가 목적이 아니라서 원론적인 수준을 넘기 위해서는 결국 컨설팅을 받으려 하지만 효과가 없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귀중한 시간을 아낄 수 있으니 3분만 집중해 주세요.

 

 

 

이 글을 보고 계신 경우,

협력업체 등급 조건이나 조달청 적격 점수의 미달 혹은 PF대출이 필요하지만 점수가 모자라 심사에 차질이 있는 상황일 수 있습니다.

 

 

그 외 기업의 신용등급이 업종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지만 대외 인지도나 더 높은 수주를 하고자 하는 목표를 계획하고 있는 경우도 있을 수 있겠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정보들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직접 글을 몇 개 읽어 본 사장님들의 경우에는 바로 문의부터 주시지만, 경영지원팀 등에서 글을 접한다면 상급에 보고를 해야 하기 때문에 어려운 말을 꺼내 책임을 회피하려는 것은 아닌지, 신뢰할 수 있는지, 잘못된 선택으로 중간에서 난감한 상황을 겪는 것은 아닌지 하는 우려도 생길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더욱 잘 오셨습니다. 

 

 

 


기업신용등급 올리기 

컨설팅 효과를 보고 싶다면 

필수로 확인해야 하는 3가지

 

 

 

1. 전화를 받는 상대방이 직접 컨설팅을 하는가?

 

이 부분은 소통능력과 책임감을 엿볼 수 있는 대목입니다. 아무리 직원이 충실하게 잘한다고 하더라도 직접 컨설팅을 해주는 사람과 비교했을 때는 그 책임감과 소통능력 등은 70%를 넘길 수 없습니다.

 

 

또는 배정된 컨설턴트가 처음부터 자금이나 가지급금, 정관, 경정청구, 인증 등 회사의 다른 문제로 대화를 이끄느라 목적에서 벗어나거나 기업신용등급 올리기에 영향이 미미한 이슈로 시간을 헛되이 쓰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러한 점으로 인해 저는 상담신청서를 받으면  직접적으로 연락하고 있습니다. 

 

 

최근 00 기업 사장님의 상담신청으로 자료를 먼저 보내주십사 말씀을 드렸지만 무조건 사무실에 먼저 방문해서 상담하고 싶다는 것입니다. 결국 오셔서 하시는 말씀이 자료 노출에 민감한 이유가, 잘 못 전달했다가 보험회사에서 돌아가며 전화가 온다고 불편하셨던 경험을 들려주셨습니다. 상담 후 회사의 신용관리 담당으로 자문드리게 되었습니다. 

 


 

2. 전문용어로 어렵게 하여 이해가 안 되나요?

 

기업의 상황에 기업신용평가 컨설팅이 접목되는 것은 학습에 의해서 짧은 시간에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야말로 공부라는 우물만 열심히 판 분들은 상담 진행 과정에서 공감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어려운 단어로 기선제압 하려는 분들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도 어렵고 원론적인 말들을 하는 분들처럼 한동안 전문 서적에서만 깊이 빠져 해답을 찾을 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기업신용등급 올리기를 위해서는 학문적으로만 접근을 고집하지 않고 문제의 해결을 위해 할 수 있는 것과 못하는 것을 구분하여 기업의 상황에 맞게 성공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3. 주변 사례를 제외한 성공 사례가 진짜 있는가? 

 

실제로 자신이 상담하고 이뤄낸 경험과 노하우, 즉, 성공사례가 있어야 합니다. 성공사례는 다양한 업종에 목표 등급도 서로 다르게 존재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원고를 받아 적은 것 같은 찍어내기식 사례들이 너무나 많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상담을 할 때는 실제 성공사례가 있는지 아니면 한 다리 건너 제휴해서 기업신용등급 올리기를 해준다는 것인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성공했던 업종과 경험의 사례들은 성공사례 카테고리에 공지되어 있습니다. 

 

 

이 3가지는 어느 곳에서 상담을 하시더라도 필수적으로 확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기업신용지키미 오대표는 어떤 마음으로 기업에 자문드리는지

아래 글도 함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기업신용지키미에 문의하시 전 필독

기업신용지키미에 기업신용관리를 위해 문의하시려면 아래 글을 꼭 체크해 주세요. 기업 신용평가 등급 개선을 전문으로 컨설팅하는 오상경 대표입니다. 반갑습니다. 10년 전, 기업 신용등급 컨

ohpr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