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길라잡이

기업신용평가 받을 때 꼭 체크해야할 주의사항은?

by 기업신용지키미 2017. 6. 29.

 

기업신용평가 받기 전 체크리스트 10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직도 기업신용등급은 신용평가기관에서 주는 데로 받는 것이로만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잘 생각해보면 평가기관 연구원이 우리회사에 대해 무엇을 안다고 평가하고 등급을 부여할까요? 

 

결국 제출된 서류와 노출된 정보로 평가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관리도 잘 안되는 재무제표만 제출하고 평가를 잘 받길 원하시나요?

 

세금신고를 위해 결산일에 맞춰 신고해야 하지만 신용평가를 받는 회사는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합니다. 

예상 세금에 놀라 이익을 급격히 ....?? 

 

 

가결산 시기에는 매출매입 확정되었어도 재무 구조에 따라 평가에 미치는 영향이 다를 수 있습니다.

 

매출과 이익이 오르면 등급도 올라간다? 면 손익계산서만 있으면 평가는 끝나야 합니다. 

손익계산서가 중요하지만 재무상태표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제대금을 아직 못 받았는데, 납품을 며칠까지 받아야 하는데... 그 거래처가 부도 위험이 있다면? 

사장님과 세무대리인의 통화.

사장님~ 이익율 몇%로 맞출까요? ....이익율만 문제가 아닙니다.

재무제표가 확정이 되고 평가를 받으니 신규대출과는 상관이 없을까요? 

기업신용정보는 평가 시에도 체크 됩니다. 기존 대비 과도학 대출증가는 평가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소 회계연도 말 이후 매출현황과 올해 남은 기간의 기대 매출에 대해 알려주세요. 이정도는 기본입니다. 

수많은 자동이체 중 어쩌다 소액 하나를 놓쳤는데 연체정보가 발생했다고요? 평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재무제표에 우리회사의 모든 것이 담겨있을까요? 경쟁사 대비 강점과 고유의 진입장벽 등 간략하게 핵심만 정리해 주세요.

회사마다 유효기간에 맞춰 신용평가를 받지만 때론 평가 시기를 변경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내기도 합니다. 

case by case

 

기업신용평가 잘 받는 방법 

전화상담) 02-3395-818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