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거래처 신용관리

기업정보 조회로 거래처 부도를 미리 알 수 있을까?

by 기업신용지키미 2023. 2. 14.

 

거래처 소문이 요즘 좋지 않던데...

대금 연체 같은 건 없는지

신용 상황을 알고 싶어요 

 

 

 

거래처의 신용상태와 매출이 알고 싶습니다. 무료 기업정보 사이트도 나름 찾아봤는데 상장기업 혹은 전자공시된 외감회사 정보밖에 확인이 어렵습니다. 일반 비상장 기업 신용정보 조회를 수시로 하고 싶습니다.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기업신용평가사 공식 Agerncy로 거래처의 신용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는 기업신용지키미 오대표입니다. 최근 들어서 거래처 신용정보에 대한 문의 내용이 급격하게 늘었습니다. 이는 경기 상황이 불안정할 때 나타나는 현상이기에 무거운 마음이 드는데요. 기업정보 사이트에 대해서 아주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 싶어 글을 작성했습니다. 

 

 

기업신용지키미는 사업에 기업의 재무정보나 연체정보 등을 활용할 수 있도록 기업정보를 조회하는 서비스를 구축하는 일을 합니다. 

 

지금부터 작성하는 글은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글은 아닙니다. 만약, 취업 준비생으로 단 건의 조회를 원하시는 경우라면 본 블로그를 저장해 두시고 필요하실 때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경기가 어려워지게 되면 대금 결제 날짜가 밀리는 거래처가 나오기 시작하고 결국에 받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해 추심 혹은 소송까지 가기도 합니다. 이런 일들이 상거래상 감수해야만 하는 일이라 여기는 경우도 있겠지만 이렇게 생기는 관리를 하지 못하면 우리 회상에도 더욱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건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가급적이면 악성채권이 생기지 않게끔 준비를 미리 하는 것인데요. 연체의 시작은 주지 않아서 못 받는 것이 아니라 체계적인 시스템 없이 허술하게 관리를 할 때 발생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거래의 시작에서부터 우리 회사는 어떤 식으로 대응을 하고 있는지 검토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아래 상황인 경우 거래처의 신용 관리에 빈틈이 없어야 할 것입니다. 

 

 

* 신규 거래처 : 기업 정보 조회, 마케팅 타겟 조회

* 주요 거래처 : 부도 조기겅보, 신용정보 모니터링

* 악성 거래처 : 미수금을 회수하기 위한 기업 정보 조사

 

 

재무정보뿐만이 아니라 상거래상의 연체정보나 신용위험과 관련된 이력을 찾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더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신규 거래처 : 기업 신용 정보 조회

타겟 마케팅 DB

 

무료로 거래처 정보를 얻기 위해서 기업정보 조회 사이트를 돌아다니다 보면 결국 마지막에는 한국평가데이터의 크레탑, 나이스평가정보의 NBL(NiceBizLINE)을 선택하게 될 것입니다. 

이곳에 바로 비상장 기업인 법인, 개인사업자 정보가 있기 때문입니다. (일부제외)

 

 

현재 업계에서 최고 재무제표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진 크레탑의 경우 과거 대기업과 공공기관을 위주로 유료 사용을 시작했는데요. 이제는 많은 일반 기업에서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을 위해서 타겟 회사를 선별하려고 하거나 새로운 거래의 제안이 왔을 때, 그곳이 어떤 회사인지 알아보고 싶을 때 경쟁사 조회 목적으로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기업 재무분석

 


 

주요 거래처 : 부도 조기경보

신용정보 모니터링

 

하단의 화면은 나이스평가정보의 Rm1에서 주요 거래처 신용정보를 모니터링하는 화면인데요. 전날까지 등록된 거래처 신용의 변동사항을 매일 오전 9시에 보고 받을 수 있습니다. 거래처 신용에 문제가 발생했는데 이를 모르고 납품하는 일을 방지해야 하기 때문이죠.

 

거래처가 붉은 쪽에 많이 등록되고 거래가 크면 우리의 신용도에도 조심해야 할 문제가 됩니다. 오른쪽 watch 등급이 정상이나 유보가 아니라 관찰, 주의, 경보 쪽 아래로 내려가게 되면 거래 위험 신호가 나타난 것입니다. 

 

 

거래처 동태정보

 

 

우리 회사의 거래처 연체 관리

잘하고 있을까?

 

 

거래처 분석현황


 

악성 거래처 : 자산 정보, 재무 분석

채권 회수 절차

 

 

NBL나이스비즈라인으느 기존 나이스평가정보의 RM1 기능을 이전함과 동시에 사용자 중심으로 기능을 업그레이드하여 새로 런칭하면서 다양한 시각으로의 재무 분석과 중요성이 점점 대두되는 동태 정보(매일 체크)및 주요 리스크에 관한 체크리스트 등을 제공합니다. 

 

 

기업 재무제표가 없더라도 사용자에게 금융권이나 공공기관 등에서 발송되는 연체정보와 같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악성 채권이 발생한 경우에는 세부 분석을 통해서 거래 중지, 채무불이행 등록 또는 채권추심, 전자소송 등으로 의사결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여러 방면에서 개선된 신용정보를 제공하는데요. 일일이 다 보시기엔 많은 내용이 있습니다. 마음 편히 본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짐을 덜어드리겠습니다. 복잡하고 어려운 분석은 기업신용지키미에 맡겨 주시기 바랍니다. 

 

 

 

기업정보 분석

 


 

지금까지 한국평가데이터의 크레탑, 나이스평가정보의 RM1, 그리고 NBL의 가장 기본적 제공 정보를 전해드렸습니다. 

 

 

기업정보를 관리하기 위한 정보 서비스의 도입은 나이스평가정보 및 한국평가데이터에 직접 연락하여 같은 비용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회사마다 각각 장점과 단점이 존재하고 사용자의 환경과 적합하지 않은 경우도 있겠습니다. 또한 모두 자사의 서비스가 가장 좋다고만 합니다. 

 

 

상거래 상 중요한 많은 정보들을 RM1, NBL, CRETOP이 제공함에도 활용할 방법을 잘 몰라 거래처의 매출만 확인하시는 사용자가 아쉽게도 참 많았습니다. 기업신용지키미 Agency를 통한 솔루션의 구축이 가진 차별점은 사용하는 환경이나 목적에 맞도록 자문해 주는 담당 컨설턴트가 배정되는 것입니다. 각 기업의 환경에 맞춰 국내에서 가장 효율적인 비용으로 최대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업신용지키미만의 시크릿 비법을 나눠 드릴 수 있습니다.

 

 

 

 

무료 기업정보 조회 사이트를 찾고 계신 분들이라면 다른 곳을 알아봐 주세요. 반대로 회사 상거래 리스크 관리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그에 대한 대안을 찾는 분이라면 만족할만한 제안을 드리겠습니다.

 

 

불안정한 경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요 거래처의 신용상황 모니터링 등록으로 남들보다 빠르게 얻은 신용 정보는 만에 하나 마주할 수 있는 긴급한 사태 속에서 대응할 수 있는 시간을 벌어다 줄 수 있습니다. 

 

 

기업정보 조회 서비를 제공해 오며 쌓아온 노하우로 기업신용지키미 Agency 만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필요하시다면 바로 하단을 통해 상담 신청을 해주세요. 아주 수월하게, 쉽게 이해시켜 드리겠습니다. 

 

 

 

우리 회사 거래처 진단

상담신청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기업신용지키미는?

 

기업신용관리 전문 컨설팅 회사_단 하나만!!

기업 신용관리 전문 컨설팅 회사 우리비즈플랫폼입니다. 자금, 인증, 법인전환 등 여러가지 다 할 수 있다는 회사를 찾으신 다면 아쉽게도 여긴 아닙니다. 여기는 2012년 부터 기업 신용관리만 전

ohpr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