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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처 신용관리

기업신용평가등급 개선관리 RM1 활용하기

by 기업신용지키미 2019. 9. 26.

기업신용평가등급을 개선하고 관리하기 위해 거래처 신용관리 솔루션 RM1활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업은 자금을 조달하거나 영업활동을 할때 기업신용평가는 필수가 되었습니다.

 

거래처 신용관리 솔루션 첫페이지

기업신용평가는 재무적 요소와 비재무적 요소의 정보로 기업의 채무불이행 위험도를 측정하기 위함이 목적입니다. 즉, 신규 프로젝트, 대형수주 등 기업의 가치평가의 관점이 아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기업신용평가 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은 재무제표. 지난 결산결과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 활동성, 현금흐름 등의 방향성을 검토하여 같은 매출인데도 계속 하향하는 회사인지 상향하는 회사인지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겠습니다. 총자산, 매출, 이익 등의 규모는 업종에 따라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건설업 100억과 감리업 30억을 비교하면 감리업이 더 높은 등급이 나올 수 있습니다. 매출 등 규모가 아니라는 것이 포인트 !!

 

기업신용평가는 우리회사도 중요하지만 주요 매출처, 매입처의 신용정보가 영향을 받기도 합니다. 주요 매출처가 부도 위험이 높고 매출채권이 많다면 신용평가 등급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우리 회사도 거래처의 매출처, 매입처가 되므로 신용관리는 철저히 관리해야 합니다. 

 

주요리스크 항목은 한 눈에 현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여/부에 따라 체크항목이 많을 수록 거래위험이 높아진다 할 수 있습니다. 

같은 조건이라면 정상인 회사와 주의, 관찰인 회사가 있다면 어떤 회사와 거래하시겠습니까 ? 

Watch 등급은 연체 정보 등 신용정보가 매일 산출하여 등급으로 표기 되므로 납품 시, 영업 시 꼭 확인해야 할 항목입니다.  

신규 거래처 / 주요 거래처 / 악성 거래처의 신용관리는 나이스평가정보의 RM1으로 관리합니다.

wooribiz.modoo.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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